경영진

  

경영진

최고 경영이사 (CEO)

이민섭 Ph.D.

이민섭 공동대표이사는 미국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다이애그노믹스사의 Founder 겸 회장으로서, 현재 이원다이애그노믹스(주)의 공동대표이사로 재직 중 입니다.

또한 게놈 연구, 진단 의학 및 맞춤형 의학 관련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이민섭 박사는 바이오테크 회사, 진단 의료 회사 등 생명과학 산업분야에서 장기간의 연구 경력을 쌓았으며, 특히 게놈학, 게놈약학, 생물정보학, 진단 개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버드 의과대학(Harvard-BIDMC Genomics Center)에서 박사후 과정을 수료하고 미국의 유전자분석 전문회사인 코네티컷주의 Genaissance Pharmaceutical, Inc.(게놈연구와 생물정보학에 기반을 둔 맞춤의료 바이오 제약회사)에 합류하여 고속처리 게놈서열분석, 유전체 분석작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이후 게놈 연구 및 분자진단 의료시장에 최상급의 게놈, 유전자 분석솔루션을 제공하는 Sequenom사에 합류하였고 세계최초로 산전검사(NIPT)사업을 시작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재직중인 다이애그노믹스사를 2011년 창업, 2013년 5월 한미합작법인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주)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민섭 공동대표이사는 게놈학, 분자진단 의학분야에 있어서 탁월한 연구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국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고 경영이사 (CEO)

신상철

최고경영이사를 맡고 있는 신상철 공동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후, 삼성증권에 입사하여 Wholesale사업본부(법인 영업팀 / 파생상품 영업팀 / 프로젝트 영업팀), Retail사업본부, 경영지원실, IB사업본부 등 조직 내 폭넓은 업무와 다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IPO, M&A, 공기업민영화, 유상증자, IB컨설팅 업무 등 수백 곳의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업관련 업무를 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탄생 및 성장, 성숙에 이르기까지의 수많은 기업의 다양한 고민과 Solution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고 기술이사 (CTO)/ 부사장

이성훈 Ph.D.

생명정보학과 유전체학 전문가인 이성훈 박사는 국내 생물정보학(Bioinformatics)의 1세대로서 지난 15년간 국내 유전체학의 발전에 다양한 기여를 해왔습니다.

한국 생명공학연구원의 KOBIC에서 Protein Bioinformatics(단백질 생물정보학)을 거쳐 Genomics 분야까지 다양한 연구를 이끌어 왔으며 특히 국내에 아직 Whole Genome Sequencing(WGS, 총 유전체분석)에 대한 개념이 없었던 2008년부터 약 2년간 “The First Korea genome” 분석에 참여하여 한국인을 대상으로 WGS 분석을 수행하였습니다.

이성훈 박사는 테라젠이텍스 바이오 연구소로 이직하여 신사업 개발 및 Whole Genome, Exome(엑솜), Transcriptome(전사체)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의 산업화에 대한 미래를 보고 현재는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의 CTO로 재직중입니다.

미생물, 식물, 동물 그리고 인간등 다양한 종에 대한 경험과 위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등의 암유전체 및 전사체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총 9개의 특허와 Genome Research, PNAS, Oncogene과 같은 유수의 전문 저널에 논문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바이오 산업의 큰 흐름인 Liquid Biopsy와 정밀의학 연구개발에 전체 연구팀과 함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